Loading
2015. 6. 27. 17:29

흑초 효능 장수 비결?

오늘은 흑초 효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꽤 오래전 한 칼럼을 보게 됐는데요. 아흔이 넘은 나이에도 왕성한 활동을 하는 한 대기업 CEO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 분의 신체나이는 49세, 피부나이 50대.. 매일 아침 5시 기상, 밤 11시 잠자리. 그 사이 왕성한 활동을 하신다니.. 사실 믿기지 않았답니다. 그분의 건강 비결이 뭐냐구요? 그 질문에 그 분은 하루 세번 챙겨먹는 흑초 덕분이 아닐까? 라고 얘기하셨는데요.



물론 흑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 분이 가장 강조하셨던 것이 하루 3잔 먹는 흑초였던지라..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기억이 남아있는데요. 과연 흑초 효능 은 어떤 것이 있길래 이 분은 이런 말씀을 하신 걸까요? 더군다나 아직까지 술도 마시고 소식도 안하신다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흑초는 정말 장수의 명약일까요?


일본이 장수로 유명하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일본에서 특히나 유명한 장수마을이 있다
고 하는데요. 그곳은 바로 가고시마 현입니다. 그리고 가고시마 현의 장수 비결이 바로 흑초라고 하니 놀랍지 않으세요? 흑초가 괜히 '식초의 왕' 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게 아닌가 봅니다. 



물로 흑초가 과거 진시황이 찾던 '불로장생의 명약' 은 아니더라도 장수에 도움이 되는 것만은 확실한 듯 보입니다. 그럼 흑초는 장수 말고 다른 효능은 없느냐? 아닙니다. 장수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흑초 효능 어떤 것이 있는지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간기능 강화 - 음주 전후 좋아요

흑초에는 일반 식초에 비해 아미노산 함유량이 5~10배 정도나 높습니다. 아미노산은 음주 전후 체내에 흡수된 알콜을 분해하며 간 기능을 높여 줍니다. 흑초나 홍초를 술에 태워 드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아마 아미노산의 효능 때문이 아닐까 생각 되네요.



2. 다이어트 - 흑초다이어트 들어보셨죠?

흑초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이는 펩타이드 라는 성분 안에 지방세포 형성을 방해하는 항비만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고혈압 예방 - 고혈압 치료에도 좋아요

대표적인 혈압상승을 촉진 시키는 효소를 앙기오텐신 변환 효소라고 하는데요. 흑초에는 이 앙기오텐신 변환 효소가 생성되는 것을 예방하는  올리고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리고 펩타이드 성분은 이미 고혈압 치료에 세계적으로 쓰이고 있답니다.



4. 당뇨 예방 - 흑초가 혈당수치를 낮춰줘요

흑초는 우리 몸안의 포도당과 단백질, 지질이 연소 되도록 도와 주는데요. 이러한 작용이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당뇨병 예방에 상단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 증진 -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요

흑초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민은 면역력 향상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향상된다면 각종 질병이나 감기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겠죠?





생각보다 흑초 효능 이 많아서 놀라셨나요? 저도 사실 흑초가 장수에 도움이 된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더 많은 효능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부모님께 흑초를 선물해야겠어요^^

오늘 흑초 효능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잣효능 5가지  (0) 2015.08.12
은행 효능 피로회복에 좋아요  (0) 2015.07.01
크린베리효능 5가지  (0) 2015.06.24
수수 효능 5가지  (0) 2015.06.24
검은깨 효능 알아보자  (0) 2015.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