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13. 17:21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예전과 달리, 요즘은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이는, 대부분의 민원서류가 인터넷발급을 지원한다는 점과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서류 발급이 가능해졌다는 점 때문일 듯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대부분의 민원 서류가 인터넷 발급이 가능 한데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또한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민원 24 홈페이지로 접속 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메인 화면으로 접속 된답니다. 예전에는, 등본, 초본 등의 발급을 위해, 주민센터를 자주 방문했었는데요. 요즘은 ▲ 위 홈페이지를 통해 대부분의 서류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져,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



저희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을 위해 홈페이지 상단 메뉴인 이용안내 > 고객상담센터의 경로로 이동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페이지로 이동되셨다면, 좌측의 고객상담센터 메뉴 중 '무인민원발급안내' 라는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클릭해 주도록 할게요.



이동된 페이지에서는, 무인민원발급과 관련 된, 발급시간 및 수수료 등의 사항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설치장소 안내' 를 눌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그런데, 설치 장소를 안내해 주는 페이지로 이동 되는 것이 아닌, ▲ 위 엑셀 표와 같은 파일이 다운로드 된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엑셀 상에서, Ctrl + F 를 눌러, 찾고자 하는 지역을 검색해 주셔야 할 듯 합니다.



▲ 위 그림과 같이, 엑셀 표 상에서 Ctrl + F 를 눌러, 원하는 지역을 입력해 주시면, 주소 및 평일 운영시간, 휴일 운영시간 등의 상세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관공서, 대학, 병원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있으니, 위치만 확인하신다면 접근이 어려우실 것 같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