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 13. 17:25

사업자등록증 출력 및 인터넷발급 방법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구비하고 계셔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업자등록증이죠? 간혹, 기존 사업자등록증이 분실 및 훼손 혹은 신규 사업자 등록 신청 등의 이유로 사업자등록증 출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을 통해, 간편하게 문제 해결이 가능한데요. 그 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사업자등록증의 경우, 세무서를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구태여,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발급이 가능 합니다.



바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단, 사업자등록증 출력 및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발급 전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홈택스를 통해, 사업자등록증 발급 해보자


연말정산과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확인 등이 가능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민원 서류 발급이 가능한데요. 사업자등록증 또한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사업자등록증 출력 및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이 가능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제출' 로 이동해 주세요. 사전,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동된 신청/제출 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 주도록 할게요.



이동된 페이지에서는, 사업자 등록 정정 및 신청이 가능한데요. 저희는 '사업자등록정정신청(개인)' 으로 이동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양식에 맞춰 작성을 해주시면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 신청이 모두 완료가 됩니다. 신청 후 승인까지 대략 1~2일 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승인 후, 사업자등록증 출력이 가능하니, 그 때, 다시 홈택스를 통해, 등록증 출력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